안녕하세요, 이번에 삼성에서 또 어마무시한 아이템을 출시했습니다. 그런데 워치도 아니고 스마트폰도 아닌 반지형식인데요, 손에 끼는 반지 하나로 혈당체크는 물론 내몸의 온도 , 심박수, 체온, 등등을 관리할수 있다고 하는데요 성능 소개와 함께 마지막에 찐후기까지 알려드리니 구매하실분들은 꼭 참고해주세요!
+ 맨 하단에서 저의 후기뿐만 아니라 이미 제품을 받아본 여러 사람들의 후기까지 한번에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링 출시일 / 사전예약일은?
자, 우선 제품의 공식적인 공개일은 07월10일날 공식적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07월12일부터 사전판매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성능등을 소개해드리고 사용해본 장단점의 찐 후기 까지 알려드릴텐데 안보시면 후회하실겁니다.
우선 갤럭시링의 가격은 49만9400원으로 측정되어 판매중에 있습니다. 사실 쬐끄만한 반지치고 너무 비싼건 사실입니다. 비싼 가격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망설이는것도 맞습니다.
스마트워치처럼 기기 구매 후 별도의 서비스나 구독 없이 헬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손가락 하나에 들어가는 반지인만큼 약 50만원은 너무 비싼 감이 있긴 합니다.
그렇지만 비싼 만큼 제 기능을 하겠죠!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이번 링에 혈당체크 관련한 부분이 언플이 많이 되었기 때문에 이 점에서 많이 관심을 가지실것 같습니다. 해당내용에 관해서 안타까운 소식이 있는데 아래에 이어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할 테니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그 기능에 대해 본격적으로 살펴보고 제가 적어놓은 장단점 후기도 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사전예약 바로가기는 하단에 첨부해놓겠습니다.
*갤럭시링 혈당체크는?
이번 제품에 관심이 많은 이유는 바로 혈당체크가 한몫 들어가게 되겠죠.
출시전부터 삼성 측에서는 갤럭시링의 혈당체크가 스마트워치에서 하는 혈당 체크보다 더 정확하게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부모님들의 건강을 챙기기에 탁월한 제품이다. 라고 설명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걸. 이렇게 언플을 사전에서부터 했지만 삼성측은 이를 지키지 못했습니다.
그렇습니다. 한마디로 이번 출시에 혈당체크 기능은 빠졌다고 합니다. 그럼 빠진 이유는 대체 무엇이냐?
애초에 삼성이 밝힌 혈당 측정 기능은 비침습 자가 혈당 측정 기능이었습니다. 이 방법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피부에 침을 찔러서 피를 내고 측정하는게 아니라 갤럭시 링에서 레이저 투사 방법으로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아주 간편한 방식이였습니다.
한마디로 시계만 손에 착용하고 있으면 여러 센서에 의해 혈당을 체크할 수 있었고, 이미 기술까지 다 확보를 했던 삼성이지만 전가기기에 의료기능이 들어가면 의료 규제로 인해서 탑제가 불가능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 외 성능은?(ft. 삼성페이)
그렇다면 그 외의 확정이 된 성능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반지에는 안쪽에 센서들이 약 5개가 존재합니다. 센서들마다 하는 역할이 물론 다르겠죠.
광학 센서로 나의 심박수를 체크하며 컨디션을 확인할 수가 있고, 피부 온도 센서도 같이 탑재가 되어 있기 때문에 내 몸의 온도가 지금 어떤지, 주기적으로 관찰하게 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그냥 기기만 착용하고 있어도 가속도 센서로 인해 내 몸의 움직임과 활동량을 알아서 측정해준다고 합니다.
나의 수면 패턴을 확인하고 싶은데 시계를 끼고 자기엔 너무 버거웠던 분들은 이젠 링만으로도 수면중에 수면패텅, 수면 피부 온도, 수면 심박수 등 전반적인 데이터를 수집해서 수면 중 나의 건강 체크를 도와줍니다.
그리고 여기서 점수가 낮아서 건강에 적신호가 나타난다고 한다면 반지에서 적색 빛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자신의 건강을 보다 더 쉽게 체크할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링 삼성페이는 과연?
이미 혈당체크에서 아쉽게 아웃되버린 갤럭시링. 그렇다면 그 다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있어하는게 바로 삼성페이 기능이 적용이 되냐 안되느냐 입니다.
이것도 답이 나왔습니다. 그전에 여러분께 한마디 말씀을 드리자면 너무 실망하지 말아주세요.
갤럭시링, 갤럭시워치7에 삼성페이의 탑재는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는 소견이 나왔습니다.
그 이유는 ! 갤럭시링에는 nfc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더불어서 삼성이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링의 주요 핵심은 이런 결제관련 기능이 아니라 오직 헬스에 중점을 두고 출시를 했기 때문에 삼성페이의 기능을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냥 앞으로 핸드폰을 제외한 스마트워치, 링 이런 제품들에게는 삼성페이의 탑재를 바라는것은 조금 어렵지 않을가 싶습니다.
물론 되면 얼마나 좋겠느냐만은..저는 개인적으로 링에서 이게 된다고? 생각했던 점이 있었는데요, 지금부터 저의 후기 및 장단점을 함께 풀어나갈 예정이니 끝까지 확인부탁드려요.
갤럭시링 찐후기 (장단점은?)
자, 지금부터 제가 찐으로 느낀 장단점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부디 필수로 꼭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장점 : 우선 배터리가 오래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같은 경우에는 적어도 2일에 한번씩은 충전을 해줘야만 하는데 갤럭시링의 배터리는 그보다 훨씬 더 오래가기 때문에 충전의 귀찮음이 없습니다.
충전 또한 무선 케이스를 지원해줄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편의성은 높을 것 같으며 충전하는 식은 버즈 이어폰과 같은 형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방수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세수를 하면서 반지를 착용하셔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건강 기능 + 손가락 제스처로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제어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반지에 탑재되어 있는 센서를 통해 카메라 제어 및 알람 설정까지 가능한거겠죠!
그 외에도 워치는 착용이 불편하다고 느낄 수가 있는데 갤럭시링은 간편하고 수면중에도 전혀 이질감이 없기 때문에 건강상태를 체크하기에는 정말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를 눌러보시면 일반 구매자들의 찐후기들을 확인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단점 : 하지만 극명한 단점이 존재합니다. 일단 제가 느꼈던 단점은 링에 진동 알림 기능이 없습니다.
제가 갤럭시워치4를 소유하고 있는데요, 이걸 쓰는 이유는 카톡이나 전화가 왔을 때 핸드폰이 멀리 있어도 시계의 진동으로 알림을 받아보고자 아주 편하게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링은 이러한 진동 알람 기능도, 문자, 카톡, 전화 등 알림 기능도 없습니다. 단순히 말 그대로 전반적인 건강 기능만 체크할 수 있도록 나온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출시전에 언플이 됐었던 삼성페이, 혈당체크 기능 부분도 탑재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실망감도 여럿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반지 두께도 꽤 두껍기 때문에 남성분들이라면 손이 커서 무난하게 잘 어울리실 것 같은데 여성분들이라면 손가락 굵기가 얇기 때문에 반지의 투박한 두께성이 더 잘 돋보일수가 있습니다.
* 한마디로 가격은 거의 50만원에 달하는데 단순히 건강체크 기능만 있는거면 굳이 사서 뭐할까 라는 생각이 들긴합니다. 스마트워치 같은 경우는 건강체크 + 전자기기 알림등을 통합적으로 받아볼 수가 있었기에 편리해서 사용을 했었는데요.
오직 건강에 초점을 맞추실 분들이라면 강추합니다. 하지만 건강 외에 일상적인 편의 시스템까지 갖춰진 것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그런분들은 조금 더 생각을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건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며 모두의 생각이 다를 수 있겠죠!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착용해서 체험해보실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