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궁내막증, 비잔정 부작용 및 약 중단 후기 (혹크기변화)

by 윈나우 2024. 3.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성질환인 자궁내막증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는 자궁내막증을 약 3년동안 달아오고 있는 중이며 자궁내막증 관련하여 포스팅을 쓰려고 하니 자궁내막증 환자들 및 비잔정 약 복용에 대해 두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제글을 잘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궁내막증 비잔정 부작용 후기

저는 비잔정을 복용하기 전에 혹의 크기가 2cm 대였으며, 바로 약을 복용하지 않고 1년간 추적관찰을 하며 약은 복용하지 않았습니다. 1년후, 혹의크기가 미세하지만 1cm정도 컸음을 확인하여 약을 복용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비잔정 부작용이 너무 크다고 나와있다보니 복용전 두려움이 있었던것은 맞으나 이 약을 이겨내보고자 두려움을 무릅쓰고 복용하였습니다.

 

비잔정 부작용으로 알려진바로는 구토, 위염, 설사, 탈모, 두통, 체중증가, 안구건조증, 하혈 등등이 있는데요

특히 이 하혈이 심한사람은 몇달동안 계속 피를 흘린다고 하네요 ㅠㅠ

 

 

하지만 케바케로 저는 비잔정 부작용이 단 1도 없었습니다. 의사쌤도 약이 이렇게 잘맞는 경우는 축복받은거라고 할 정도로.... 사람마다 다른것같아요~ 부작용 없는 사람도 꽤 많더라구요~~!!

 

저는 그 흔하다는 하혈도 한적없으며 그와 동시에 1년동안 생리를 안한 것 같아요(원래 생리를 멈춤으로써 혹의 크기 증가를 막아주는 약이다보니 ㅎㅎ)

 

하지만 이거하나는 알고 계셔야할것같아요~ 사람마다 부작용이 없는 사람도, 있는 사람도 있을 테지만 부작용이 심해서 못견딜것같다 하시면 그 즉시 의사쌤과 상담을 통해 약을 중단 및 변경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말씀드리면 다른 약으로 바꿔주실거에요 예를 들면 야즈정같은~!

 

그래서 너무 일찍부터 겁먹지 마시고 한번 도전해보세요!

 

자궁내막증 비잔정 복용 후 크기변화

 

자궁내막증을 1년동안 복용후 크기변화도 당연히 있었습니다. 비잔정 복용 전에는 자궁내막증 혹의 크기가 약 3.8cm까지 커져었는데 약 3개월 후 재검진을 해보니 1.5cm 정도가 감소해있었습니다.

 

눈에 띄는 변화는 아니지만 혹이 줄어들어서 안심이 되고 좋기는 하더라구요 ㅠㅠ

이렇게만 간다면 혹이 다 사라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로부터 4개월 후 다시 재검진을 받아봤는데 혹의 크기에는 변화가 없더라구요 ㅠㅠ...

 

4개월이나 약을 더 먹었는데 변화가 없으니 뭔가 힘이 빠지는 느낌이였습니다.

 

그래서 약복용 1년째 되는 날에 약을 중단하였습니다. 비잔정을 너무 오래 복용하면 유방쪽에 안좋다고 해서 일단쉬어가는 타임으로 잠시 비잔정을 중단하였습니다. 물론 의사와 상담을 통해!!

 

자궁내막증 비잔정 중단, 그 후

비잔정 중단 후 약 1달만에 생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랜만에 하는 생리라서 너무 하기가 싫더군요..

약먹고 안할때가 더 좋았던것 같아요 ㅠㅠ...편하고...

 

그리고 오랫동안 안하다가 하니 생리통이 정말 극심해졌어요. 정말 약먹기전보다 생리통이 몇배는 더 

극대화된느낌.... 생리할때 명치까지 답답하더라구요 ㅠ

 

다행히 생리양은 많은 편은 아니나 생리통때문에 정말 힘들었습니다. 비잔정 복용 중단 4개월후 다시 산부인과에서 초음파 검사를 진행하였는데 2cm대에서 다시 3cm대로 올라왔더라구요..

 

 

비잔정을 먹어도 초반에만 효과가있었을뿐 그 후에는 혹의 크기변화가 없는것같았어요 ㅠㅠ

 

아무튼 비잔정을 끊으니 다시 자궁내막증의 크기가 증가하여 다시 복용하기는 해야할것같습니다..

한두달만 더 기다려보고 다른 병원에서 재검진 받으려구요...

 

모두 자궁내막증 화이팅하셔서 관리 잘하시고 아프지 않기를 바랍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