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궁내막증 비잔정 부작용 부정출혈 다이어트 술, 약 중단후기(후회)

by 윈나우 2024. 7. 9.
반응형

여자들에게 흔히 발생되는 자궁내막증, 겪고 계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정말 삶의 질이 떨어지는 질환입니다. 자궁내막증 질환에 치료제로 쓰이고 있는 비잔정은 특히 부작용이 심하다고 알려져있는데 제가 1년넘도록 복용한 후기와 약을 중단한 후기까지 세세하게 알려드릴 예정이며 의사쌤께 추천받은 내막증 혹 크기 감소에 효과적인 영양제를 맨 끝에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이미 알 분들은 다 아실듯합니다.

 

비잔정 중단후기

 

 

 

 

 

부작용 후기에 앞서서 일단 약 중단 후기 부터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약 1년정도 약을 먹고 잠시 중단을 했었는데요, 그 이유는 작은 부작용들 때문이였습니다. 제가 겪은 부작용들은 아래에 기입해놓을테니 확인해주시고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1년 복용 후 약 중단을 7개월동안 진행했었습니다. 근데 여러분 꼭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저도 이걸 미리 알았더라면 약을 중단하지는 않았을거에요. 조금 후회가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의사쌤과 상담후에 결국 약을 잠시동안 중단하고 추척관찰을 해보기로 하였고, 그렇게 약을 중단하였는데 생리통이 정말 너무 심해졌었습니다. 

 

약을 처음 먹기 전에도 이렇게 큰 생리통은 없었는데 극심한 생리통이 약을 끊자마자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심지어 명치까지 아프더라구요. 이 뿐만 아니라 원래는 진통제 한알이면 그 달의 생리통은 싹 없어졌었는데 비잔을 끊고 나서는 진통제를 먹어도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생전에 없던 생리증후군까지 생겨나서 생리 며칠전부터 아랫배가 너무 아프더라구요.

 

여기서 끝이 아니라 겨우 약을 3개월 끊었는데 혹의 크기는 거의 1CM가 자라있었습니다. 정말 충격을 먹었던게 약을 복용하기 전에는 추적관찰을 1년동안이나 하면서 약을 먹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1년동안 커졌던 혹의 크기는 단 1.2CM였는데 고작 3개월만에 1CM가 커졌으니 충격이였죠.

 

약을 중간에 중단하면 혹의 크기가 굉장히 빨리 커진다는 단점을 몰랐었는데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느꼈던 부작용들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꼭 본인 증상들도 확인해보세요!

 

비잔정 부정출혈

 

정말 힘든 부작용입니다. 흔히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인데요, 부정출혈이 나타나고는 합니다. 이 부정출혈이 하루이틀 나오고 멈추면 정말 다행이겠지만은.. 저는 한달 넘게 이어진것 같습니다.

 

사실 이 부정출혈이 나온다는 것은 그만큼 약이 잘 받고 있는다는 뜻이기도 하다고 의사 선생님이 그러시더라구요. 하지만 그 출혈량이 많아지고 기간이 길게 지속이 된다면 꼭 병원에 가셔서 상담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보통은 아무리 길게 나와봤자 일주일 정도만 나와야 정상인데 그 이상으로 나오게 되면 몸의 어딘가에서 안받고 있는 뜻이기도 하고, 또다른 문제가 생겼을 수가 있기 때문에 지속이 될 경우 꼭 다시 검진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사실 저는 다행히 검진 결과 아무이상이 없다고 하셨지만 출혈이 굉장히 긴 기간동안 이어져서 무섭기도 하고 불편하기도 해서 약을 끊어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어느순간 멎어지더라구요.

 

그런데 여러분들이 조금 주의해서 살펴보셔야 할 점은 라이너로 충분하냐, 아니면 생리대까지 착용할 정도로 출혈량이 많느냐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생리대도 대까지 착용할정도면 출혈량이 심한 정도기 때문에 꼭 약 복용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비잔정 다이어트 및 술 

 

 

 

 

비잔정 복용을 하는 중에도 술은 드셔도 됩니다. 하지만 너무 과음하시는건 당연히 안좋겠으며 적당히 자신의 주량껏 마시는것은 괜찮습니다.

 

저도 약을 복용하면서 음주를 종종 했었는데 혹 크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고, 오히려 약이 잘 들고 있었어서 혹의 크기의 감소 효과를 보았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약 복용과 음주는 너무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 약에 항생제가 들어가 있다면 절대로 음주는 안되겠지만 다행히 항생제는 없기 때문에 무방합니다.

 

 

그리고 비잔정 복용 중 하나가 급격한 체중증가인 점 다들 아시죠? 그렇기 때문에 약을 복용하면서 살을 뺴는것은 정말 쉽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비잔을 먹고 살을 빼려면 어마무시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매끼를 식단으로 조절해야되고 하루에 운동을 적어도 3시간 이상은 하셔야 그나마 본인이 원하는 체중을 유지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유산소 50분 + 웨이트 한시간 30분 +복근운동 하루 300개 이상씩 이 악 물고 도전했었습니다. 그 결과 다행히 살을 뒤룩뒤룩 찌지는 않더라구요 ^^

 

비잔정 때문에 체중이 너무 급격하게 증가되서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운동을 진짜 죽을것처럼 빡세게 해야 빠집니다.

 

분비물 증가 및 야뇨증가

 

약을 먹고 나서부터 분비물이 증가해서 얼마나 불편하던지 삶의 질이 떨어졌습니다.

 

오죽하면 라이너 없이는 활동을 잘 못할 정도로 분비량이 많아졌으며 상당히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이 증상 때문에 병원도 몇번을 가서 검사를 받았는지 모릅니다.

 

그리고 야뇨가 증가해서 새벽에 기본 2번정도는 깼던 불편함을 겪었었습니다. 깨고 싶지 않아서 자기전에 물도 안먹고 저녁부터 물을 안먹어도 반드시 새벽에 그렇게 잠에서 깨더라구요.

하지만 약을 잠시 중단했을 때는 이러한 증상 없이 매일 행복한 꿀잠을 잤었습니다. 

 

이 부작용 또한 가장 흔하게 나타나고 있는 부작용들 중 하나입니다. +수면장애를 겪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약을 복용하시면서 어쩔 수 없이 나타나게 되는 소소한 부작용들 같아요.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건 탈모, 우울증 같은 큰 증상들은 다행히 나타나지 않아서 좋았지만 그래도 은근히 삶의 질을 떨어뜨려서 조금 불편하긴 하더라구요.

 

 

그런데 여러분, 자궁내막증에 걸렸다고 해서 너무 낙심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 질환에 걸리고 마음가짐이 확연히 달라졌습니다.

 

평소라면 산부인과는 근처에도 안갔을텐데 이 질환에 걸린 덕분에 1년에 2번씩은 꼭 병원가서 정기검진을 받고 내막증 뿐만 아니라 다른 질환까지도 같이 검사를 받아서 얼마나 마음이 편한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어떤 분들은 내가 지금 이 질환에 걸려서 정말 불행하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 계기로 인해서 자신의 건강을 좀 더 살펴보는 계기로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 말씀드린 제가 겪었던 부작용들을 보면서 한번 본인의 몸상태도 다시 한번 체크해보시고 부작용이 너무 심해서 약을 도저히 복용하지 못하겠다 싶으시면 의사와 상담을 진행한 후에 저처럼 약을 중단할 수도 있고 아니면 다른 약으로 교체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겁먹지 않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자궁내막증에 드시면 혹 크기 증가를 막아주고 감소시켜주는 영양제가 있습니다. 저도 의사선생님께 추천받고 먹기 시작했는데 확실히 효과가 있습니다. 약안먹어도 혹크기가 안커져서 계속 복용중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반응형